갑상선 기능 장애 , 갑상선 결절

작성자
들꽃효소마을
작성일
2017-09-19 09:18
조회
942
갑상선 기능 장애 , 갑상선 결절


갑성선 기능 항진 또는 저하증으로 장기간 갑상선 호르몬 약을 투여 하고 있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. 이런 환자들에게 약 10일간 의 생채식과 그 후 10일간의 절식 요법을 실행한 후 갑상선 기능을 검사해보면 거의 대부분 정상적인 소견을 보았다. 이것은 갑상선 기능장애의 배경이 혈액 오염과 관련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. 그 후 생야채즙을 많이 마시고 현미 채식을 주로 하는 소식을 계속 하면 갑상선 기능이 거의 다 정상으로 유지하게 된다.

갑상선 결절이 암으로 바뀔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아주 많다.








이들은 꼭 생채식과 절식 요법을 통해서 결절의 배후 원인인 혈액 오염을 해결하고 그 후에도 생야채즙을 많이 마시고 현미 채식을 중심으로 하는 소식을 계속 한다면 결코 걱정할 일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. 갑상선 암을 수술 받은 후에 갑상선 호르몬 약을 복용하고 있는 환자들은 그 약을 계속 복용 하면서 절식과 생채식 방법을 실천하면 갑상선암이 재발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. 암 수술을 받은 환자들은 나체 요법 (풍욕) , 온열요법을 계속 실천하면 좋다.

갑상선 질환의 배후에는 흔히 긴장과 피로, 스트레스에 따른 교감신경의 흥분 상태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심호흡과 손톱자극요법,앞가슴 쑥뜸 뜨기 , 온열요법, 특히 갑상선 부위에 대한 겨자팩 찜질을 규칙적으로 실행하면 큰 도움이 된다.

평상에서 뒷목에 경침을 베고 자는 습관을 들이면 경추의 구조를 가지런하게 함으로써 갑상선을 지배하는 신경의 기능이 정상으로 회복되는 데 도움을 준다. 긴장 이완과 상상법, 화해와 축복의 산책 같은 마음 다스리기도 도움이 된다.

갑상선 암 재발에 대한 근심 걱정이 있다면 묶인 주의에서 풀려나기나 긴장 이완과 상상법등의 마음 조절 방법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.



전홍준 박사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낮는다 中